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데있는

‘조승우 한약사’의 CCA 까주스 만드는 방법과 까주스 변비해소 효과/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서 만들자

by _시월 2024. 2. 13.

 

CCA주스 만드는 방법 들어가는 채소 양, 까주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들을 기록하고 배우는 시월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유투브에서 보고 관심이 있어 한 번 찾아본 조승우 한약사님의 CCA주스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까주스 만드는 방법과 효과, 채소 과일의 양은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또 무엇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새해 맞이 다이어트를 계획하다가 알게 된 것인데 다이어트에도 물론 도움되지만 전체적으로 이점이 있을 것 같아서 소개해봅니다.

CCA주스가 무엇인가?

CCA주스는 Carrot 당근 Cabbage 양배추 Apple 사과의 약어로 한약사님은 이걸 ‘까주스’라고 부릅니다. ㅎㅎ 이름이 귀엽네요. 말그대로 당근, 양배추, 사과를 넣고 갈아 먹는 주스를 말한답니다. 채소를 원물 그대로 먹는 것을 물론 가장 추천하지만 무첨가 주스 상태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고 하시네요. 갈아먹거나 착즙해먹는 것조차 귀찮아서 그냥 잘라서 씹어 먹어 볼까 하는 분들 계실텐데.. 당근이 생각보다 단단해서 턱이 아프답니다.. 저는 하루에 당근 1개 먹기는 해보려고 매일 잘라 먹고 있거든요 ㅎㅎ 한 번쯤 착즙, 또는 갈아 먹는 방법 추천합니다.

까주스 만드는 방법

CCA 주스 만드는 방법

반응형

까주스를 만드는 방법 두 가지를 제시하고 계시는데 믹서기로 갈아먹는 방법과 착즙기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믹서기로 갈아 만들때는 사과 양배추 당근 순서로 갈면 잘 갈린다고 하네요. 착즙기는 당근, 양배추, 사과 순서를 권하는데 요즘 착즙기들 다 잘 나와서 순서 상관없이 거의 통으로 잘 갈아줍니다. 모든 재료를 익히지 않은 상태로 넣고 갈거나 착즙해서 먹어야합니다. 사과 씨앗의 경우 넣어도 상관 없지만 사과 심지를 제거하고 갈아 먹는 편이 장기적으로 먹기에 좋을 거라고 합니다. 뭐든 먹기 좋아야 오래 할 수 있을테니까요. (+복숭아나 살구 같은 경우 씨앗을 절대 먹으면 안되지만(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 때문에) 사과 한 개 정도의 씨앗은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CCA 주스에 들어가는 당근, 양배추, 사과의 양은 얼마나?

조승우 한약사님이 권하는 양은 사과 중과 크기 2개 + 양배추 1/4개 + 당근 중간 크기로 1개(손바닥만한 크기)입니다. 사실 까주스뿐 아니라 해독주스, 호르몬 주스 같은거 만들어 먹을 때 정확한 그램으로 명시 되지 않고 2개 1/2개 1개 이런 식이면 헷갈릴 수 있고 정확하게 지켜서 먹고 싶을 수 있는데요. 어느 정도의 가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언급하겠지만 사과를 좀 더 넣거나 하는 방식을 언급하시기도 합니다.

CCA 주스 만들때 이것만은 반드시 지키자.

까주스를 만들때 어떤 것을 반드시 지켜야할까요? 그것은 주스를 만들 때 당근, 사과, 양배추 외에 다른 어떤 것도 넣지 않는 것이 제일 좋다는 것입니다. 간혹 몸에 좋다고 생각해서 이것저것 예를 들면 꿀, 효소, 프로폴리스 등 다른 것을 더 넣어서 드시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것들은 첨가하면 안됩니다. 말그대로 무첨가 주스니까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게 제일 좋겠죠? 다만 믹서기로 갈아 먹는 방법을 쓰는 경우 너무 걸쭉해서 잘 안 갈아진다면 ‘물’을 넣으면 됩니다. 물론 물도 안 넣는게 제일 좋지만 ㅎㅎ 일단은 먹을 수 있는 편한 상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혹시나 양배추 때문에 매운 맛이 난다 싶으면 사과를 좀 더 넣으면 됩니다. 사과의 양을 조금 더 더해가면서 나에게 맞는 맛을 찾으면 되는 것입니다.


주스라고 표현해서 목 넘김이 좋은 형태로 만들어질 것 같지만 착즙의 경우에 먹기에 편하고 믹서기로 갈아 마는 경우에는 처음엔 벌컥벌컥 마시는 것은 힘들 것입니다. 아마 걸쭉해서 스무디처럼 떠 먹는 형태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너무 걸쭉해서 먹기 힘들면 사과와 물을 더 넣어서 먹기 쉽게 만들면 됩니다. 물론 조승우 한약사님은 물을 첨가하지 않는 것을 더 권장합니다. 위에 제시한 주스에 들어가는 채소+과일 양이면 대략 1L에서 1.5L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제 이걸 아침 저녁으로 한 번에 200~300ml 섭취합니다. 한 번에 갈아서 하루 이틀정도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는 이걸 커피 대신 하루에 두잔씩만 먹어도 1~2주 만에 몸상태가 달라진다고 말합니다.

728x90

CCA 주스의 어디에 좋을까?

2주 정도 까주스를 마신다면 숙변이 해결됩니다. 이렇게 변비가 해결되기 때문에 자연히 체중감량으로도 이어집니다. 그리고 간하고 콩팥이 해독되기 때문에 눈과 피부가 맑아집니다. 이렇게 생채소 생과일을 먹는 것이 좋은 결과를 낸다는 것을 기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까주스에 대해 이것저것 공부해봤는데 사실 사과, 양배추, 당근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꼭 주스 형태로 먹지 않더라도 하루에 당근 한 개 혹은 사과 한 개 아니면 밥 먹을 때 양배추 쌈 만들어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